한국산업안전뉴스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찾아가는 1:1 가정학습 프로그램 운영

치매안심학습선생님이 매주 1회 어르신 가정 방문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14:11]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찾아가는 1:1 가정학습 프로그램 운영

치매안심학습선생님이 매주 1회 어르신 가정 방문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0 [14:11]

▲ 고양시 일산동구청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안심마을에 거주하는 인지저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흰돌종합사회복지관과 일산노인종합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와 연계해 찾아가는 1:1 인지강화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치매안심마을이란 치매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바탕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지역사회 내에서 살아갈 수 있으며, 일반 국민들도 치매에 대한 두려움 없이 살아갈 수 있는 지역사회로 현재 일산동구에서는 백석2동과 중산동이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돼 있다.

‘치매안심학습선생님’으로 불리는 이 프로그램은 치매안심마을을 관리하는 복지관 생활지원사와 연계하여 매주 1회 어르신을 직접 찾아가서 인지학습지, 컬러링 북 등 인지강화를 위한 1:1 가정학습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일산동구보건소 관계자는“찾아가는 맞춤형 인지 개선 프로그램 제공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직접 찾아오지 않고도 가정에서 인지 기능 활성화가 가능해 치매관리 서비스 사각지대 해소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