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수원시 팔달구 매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추진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1 [10:16]

수원시 팔달구 매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추진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1 [10:16]

▲ 수원시 팔달구 매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추진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수원시 팔달구 매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돈통마늘보쌈 수원역점에서 저소득 홀몸 어르신 6명을 위한 생신상을 차려드렸다.

‘홀몸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는 분기별로 홀몸 어르신들께 생신상을 대접해 홀몸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생신을 축하드리는 매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4월, 5월, 6월 생신을 맞이한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돈통마늘보쌈에서 어르신들이 좋아하실 보쌈, 잡채, 떡, 과일 등을 지원해 보다 풍성한 생신상을 준비했다.

매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이기도 한 김호천 대표는 ‘홀몸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뿐만 아니라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에도 매달 빠지지 않고 참여하며 꾸준히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민수정 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 된다. 앞으로도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주변 이웃들을 살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학서 매산동장은 “이번 행사를 준비한 매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체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어르신이 건강하고 소외되는 이웃이 없는 따뜻한 매산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