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댕댕이와 함께 봄날의 보물찾기' 수료

동물교감치료 통한 치매 가족 힐링 프로그램 상반기 운영 종료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1 [12:25]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댕댕이와 함께 봄날의 보물찾기' 수료

동물교감치료 통한 치매 가족 힐링 프로그램 상반기 운영 종료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1 [12:25]

▲ ‘댕댕이와 함께 봄날의 보물찾기’ 수료식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동물교감치료를 적용한 치매가족 힐링 프로그램'댕댕이와 함께 봄날의 보물찾기'상반기 운영을 종료하고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동물교감치료는 동물을 매개로 한 치료적 접근 방법으로 긍정적 정서와 자아 존중감 형성에 유용하다. 센터는 치매가족의 부정정서를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감 등을 제공하고자, 고양시 동물교감치유센터와 연계해 야외와 실내 수업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댕댕이와 함께 봄날의 보물찾기'는 동물교감치유센터에서 지난 4월 5일부터 6월 7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10회에 걸쳐 치매환자와 가족 14명이 참여했다. 지난 7일에는 수료증 전달식, 기념품 전달식,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마지막 수업을 마쳤다.

동물교감치유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한 가족은“수업을 통해 엄마와 교감의 깊이가 훨씬 깊어졌음을 느끼고, 동물들과 스킨십하며 칭찬과 같은 긍정적인 언어 표현도 자연스럽게 늘게 됐다”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앞으로도 다양한 동물교감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 간의 만남의 장을 제공하는 등 치매 극복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