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수원이안한방병원,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상호협약 체결

매탄1동 지역주민에게 양·한방 의료서비스 제공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2 [10:04]

수원이안한방병원,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상호협약 체결

매탄1동 지역주민에게 양·한방 의료서비스 제공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2 [10:04]

▲ 수원이안한방병원,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상호협약 체결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은 지난 10일 수원이안한방병원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3개 기관은 매탄1동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주민 대상의 양·한방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관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수원이안한방병원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협약기관 간 취약계층의 의료서비스 제공 범위 확대와 접근성 향상을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 내 의료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협약병원의 전문성을 살려 양방과 한방 치료를 병행한 보다 효율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협약을 통해 매탄1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의료서비스 수혜대상자를 발굴하여 수원이안한방병원에 연계함으로써 연간 20명까지 의료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됨으로써 지역 내 취약계층의 의료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고 보다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원이안한방병원의 남승우 병원장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굿 닥터(Good Doctor) 프로그램 운영으로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의료복지 서비스 제공 등 모두에게 이롭고 편안한 병원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과 복지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기범 매탄1동장은 “몸이 불편해도 비용 부담으로 병원에 가지 못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지역사회의 의료복지 개선을 위해 기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협력체계 유지와 서비스 개선을 통해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