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장수군 풀뿌리교육지원센터, ‘꿈 더하기’ 신청자 모집

2024년 개인별 맞춤형 특화사업 일환 추진, 18일까지 신청…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2 [10:47]

장수군 풀뿌리교육지원센터, ‘꿈 더하기’ 신청자 모집

2024년 개인별 맞춤형 특화사업 일환 추진, 18일까지 신청…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6/12 [10:47]

▲ 장수군청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장수군 풀뿌리교육지원센터는 2024년도 개인별 맞춤형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꿈 더하기’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재능 있는 장수 학생들의 꿈을 더 크게 키워주는 ‘꿈 더하기’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진로‧직업 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은 회당 23만원의 강사비를 1인당 최대 24회까지 지원하며, 매년 재심사를 통해 최대 3년까지 지원할 방침으로, 최대 1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 장수군에 주민등록을 둔 청소년 △해당 분야 공인 국내대회 또는 국제대회 실적 및 수상 경력이 있는 청소년 △학교장 또는 교육원 원장의 추천서가 있는 자 △가구의 건강보험료 납부 금액 합산액이 기준 중위소득 130% 이하인 초·중·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 학교 밖 청소년이다.

타 기관에서 유사한 장학금을 받는 장학생은 신청이 불가하다.

선발 분야는 음악, 미술, 무용, 체육, 연기 및 영상 등으로 다양하며, 각 분야에서 재능을 인정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 기한은 오는 18일 18시까지로, 장수군 풀뿌리 교육지원센터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이정영 센터장은 “‘꿈 더하기’ 사업을 통해 재능 있는 학생들이 꿈을 실현하고,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자 한다”며 “재능 있는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신청 기준 및 구비 서류는 장수군 풀뿌리 교육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