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수원시 팔달구, 2024년 민원담당 친절교육 및 힐링프로그램 실시

힐링에서 소통으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2 [11:35]

수원시 팔달구, 2024년 민원담당 친절교육 및 힐링프로그램 실시

힐링에서 소통으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2 [11:35]

▲ 수원시 팔달구, 2024년 민원담당 친절교육 및 힐링프로그램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수원시 팔달구는 지난 11일 팔달구청 대회의실에서 민원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4년 민원담당 친절교육 및 힐링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팔달구는 복잡·다양해진 민원 업무부터 특이(악성)민원 대처까지 민원 담당 공무원의 업무 피로도가 날로 증가함에 따라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신의 재충전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직원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퍼스널 컬러 진단’을 실시해 가만히 앉아서 듣는 청강형 프로그램이 아닌 직접 체험하며 직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전문 강사 특강으로 진행된 ‘퍼스널 컬러 진단’은 1:1 개인 맞춤 진단으로 민원인에게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 메이킹 법 배우기, 나에게 어울리는 컬러 찾기, 이미지와 어울리는 나만의 향수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으로 진행돼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방상희 종합민원과장은 “힐링의 시간을 통해 직원들의 마음 건강을 증진시켜 정서적 안정감을 회복시키고 건강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해 모두가 웃을 수 있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교육을 추진했다”며 “민원 담당자들의 노고에 힘찬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 발굴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