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부천시, 행복일터 조성한다…산업안전 공동 캠페인 펼쳐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2 [11:20]

부천시, 행복일터 조성한다…산업안전 공동 캠페인 펼쳐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2 [11:20]

▲ 부천테크노파크쌍용3차 야외광장에서 유관기관 합동 산업안전 캠페인을 진행하는 모습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부천시는 지난 11일 부천테크노파크쌍용3차 야외광장에서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행복일터를 조성하기 위한 유관기관 합동 산업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에는 부천시 노사민정협의회의 분과위원회인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주축으로 고용노동부 부천지청과 산업안전보건공단 경기중부지사 등 관내 고용·노동기관 15개소가 참여했다.

캠페인 참여 기관은 산업재해 예방 리플릿과 홍보 물품을 전달하며 산업현장에서의 안전을 강화하고 노동자의 생명을 보호하는 데 힘썼다.

또한, 행복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해 현장 노동자로 구성된 동아리 모임의 기타 공연을 병행해 산업단지 노동자와 기업인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안겼다.

이날 캠페인은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노동환경을 조성해 산업재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역의 노사민정이 함께 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산업재해의 위험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하며, “기업들이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노동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작업환경 조성에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 노사민정협의회는 ‘부천시 산업재해 예방 및 노동안전보건 지원 조례’ 제정 후 실행 사업 및 협력 기반 산재예방활동 추진을 위한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구성·운영해 오고 있으며, 산업안전에 대한 인식이 확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