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영덕교육지원청 원황초등학교 그린나래 합창단, 신돌석 장군 제 116회 숭모제 축하공연 참여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4 [08:59]

영덕교육지원청 원황초등학교 그린나래 합창단, 신돌석 장군 제 116회 숭모제 축하공연 참여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6/14 [08:59]

▲ 원황초등학교 그린나래 합창단, 신돌석 장군 제 116회 숭모제 축하공연 참여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영덕 원황초등학교 전교생으로 이루어진 그린나래 합창단은 6월 13일 영덕 신돌석장군 유적지에서 열린 신돌석 장군 제116회 숭모제에 참여하여 축하공연을 펼쳤다.

이번 공연은 신돌석 장군의 업적을 기리고, 그의 희생과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되었다.

그린나래 합창단은 '터'와 '홀로 아리랑' 등의 곡을 부르며, 행사에 참석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원황초등학교 그린나래 합창단은 학생들의 예술적 재능을 계발하고,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협력을 위해 창단되었다.

이번 공연을 통해 학생들은 신돌석 장군의 나라사랑 정신을 배우고, 자신의 예술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원황초 2학년 문OO학생은 “많은 사람 앞에서 합창 공연을 해서 떨렸지만, 연습한 것을 떠올려 공연을 잘 끝내서 너무 뿌듯해요.”라고 하였다.

이재곤 교장은 "이번 공연은 학생들에게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자신의 예술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