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충북교육청, IB 월드스쿨 표선고 교장 초빙 특강 개최

인구소멸지역 고교의 도약을 배우려는 열기로 후끈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4 [14:29]

충북교육청, IB 월드스쿨 표선고 교장 초빙 특강 개최

인구소멸지역 고교의 도약을 배우려는 열기로 후끈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6/14 [14:29]

▲ 충북교육청, IB 월드스쿨 표선고 교장 초빙 특강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은 14일 금요일, 도교육청 사랑관 세미나실에서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이해 특강'을 개최했다.

교육가족의 IB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등 160여명이 강연장을 가득 채워 IB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날은 IB 월드스쿨인 제주 표선고등학교의 임영구 교장을 강사로 초빙하였으며, 'IB 교육 프로그램 이해 및 월드스쿨 운영 사례'를 주제로 ▲IB 교육 프로그램 개괄 ▲표선고 IB 교육 도입 현황 ▲IB 교육 도입과 학교의 변화 ▲미래교육의로서의 IB교육 등을 설명했다.
임영구 교장은 IB 프로그램 도입은 학교의 성장과 지역의 변화를 가져왔다며, 중점적으로 강조했다.

추후, 충북교육청은 IB에 대한 교원의 관심과 열기를 24일(월)에 열리는 '2024 IB‧수업‧평가 혁신 Re-Born(本) 콘퍼런스'로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이미숙 중등교육과장은“학생이 깊이있는 탐구와 토론 등을 통해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교원 연수와 설명회 개최, IB교육 전문가 양성 등 다채롭게 준비하여 IB 프로그램에 대한 역량 강화를 돕겠다.”고 밝혔다.
참고로, IB는 스위스에 본부를 둔 비영리교육재단인 IB 본부가 개발․운영하는 국제 인증 학교 교육 프로그램으로, 세계 160개국 5,700여개교에서 운영 중이며, 역량 중심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개념 이해 및 탐구학습 활동을 통한 학습자의 자기 주도적 성장을 추구하는 학교 교육 체제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