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제주보건소, 국가건강검진 꼭 받으세요!

암, 심뇌혈관질환 조기 발견 및 치료를 위해 국가건강검진 수검 당부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10:59]

제주보건소, 국가건강검진 꼭 받으세요!

암, 심뇌혈관질환 조기 발견 및 치료를 위해 국가건강검진 수검 당부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20 [10:59]

▲ 제주시 전경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제주보건소는 우리나라 사망원인의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암, 심뇌혈관질환의 조기 발견 및 치료를 위해 국가건강검진을 놓치지 말고 꼭 받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제주도의 국가건강검진 수검률은 전국 17개 시도 중 매년 최하위권을 유지하고 있어 국가건강검진에 대해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한 상황이다.

올해 일반건강검진 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이고, 암 검진 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 중에서 △위암은 40세 이상 남‧여, △유방암은 40세 이상 여성, △자궁경부암은 20세 이상 여성, △폐암은 54~74세 남‧여 중 폐암 발생 고위험군이 해당된다.

그리고, △대장암은 50세 이상 남‧여가 매년, △간암은 40세 이상 남‧여 중 간암 발생 고위험군이면 6개월마다 검진받을 수 있다.

일반건강검진은 모든 대상자가 무료로 받을 수 있고, 암 검진은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가입자 중 보험료 하위 50% 이하인 자가 무료 대상, 그 외 건강보험가입자는 대장암과 자궁경부암을 제외한 나머지 암검진에 10%의 부담금이 발생한다.

백일순 건강증진과장은 “지역주민들이 국가건강검진을 통해 질환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 및 관리를 함으로써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