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파주 운정보건소,‘건강하고파랑’상반기 운동교실 마무리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13:33]

파주 운정보건소,‘건강하고파랑’상반기 운동교실 마무리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21 [13:33]

▲ 파주 운정보건소,‘건강하고파랑’상반기 운동교실 마무리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파주 운정보건소는 그룹운동실에서 운영하는 ‘건강하고파랑’ 상반기 운동교실이 지난 20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지난 3월부터 16주간 운영된 운동교실은 교하‧운정 주민 175명을 대상으로 비만예방 및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라인댄스, 요가‧필라테스, 근력운동, 줌바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생애주기별 운동이 진행됐다.

특히 체질량지수(BMI) 25 이상의 비만인을 대상으로 한 ‘건강체중만들기’반은 운동교실 운영 전후 체성분 검사를 통해 체지방률, 근육량, 복부비만율을 측정해 건강 개선 정도를 비교해 본 결과 참여자의 77%가 개선되어 운동 효과가 높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한 참여자는 “강사선생님이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셔서 운동하는 데 큰 도움이 됐으며, 운동교실을 운영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 20일 진행된 수료식에서는 운동교실 마무리 인사와 참여자들에게 수료품을 수여했고, 종료 일주일 전에는 건강관리에 관심 있는 참여자에게 자기혈관수치검사를 하며 일상 속 건강생활실천을 독려했다.

한숙연 운정보건소장은 “이번 운동교실을 통해 참여자들이 운동에 대한 동기부여의 계기가 됐길 바란다”라며 “하반기에도 운동교실을 열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겠다”라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