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주민자치회, 장애인 학생들과 함께하는 초화류 식재활

여름의 동행 : 함께 가꾸어 가는 마을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4 [10:38]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주민자치회, 장애인 학생들과 함께하는 초화류 식재활

여름의 동행 : 함께 가꾸어 가는 마을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24 [10:38]

▲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주민자치회, 장애인 학생들과 함께하는 초화류 식재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주민자치회는 21일, 올리브 사회적협동조합의 장애인 학생들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행정복지센터 내 화단에 원추리 등 초화류를 보충하고 교체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이날 식재활동은 오후 3시부터 시작되어 20여 명의 참여자들은 다함께 화단을 정리하고 다양한 초화류를 식재했다. 그 과정에서 주민자치회 최인실 위원의 재능기부로 도시와 자연의 조화를 위한 가드닝 교육도 함께 이루어지며, 참여자들간의 소통과 교류가 이어졌다.

이번 활동을 통해 마을 환경 개선과 더불어 장애인 학생들도 지역사회 활동에 함께 참여하여 사회적 책임감과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기회가 됐다.

주민자치회 최인실 위원은 “우리 학생들과 오늘 같이 일하며 많이 가까워졌고, 단순히 화단만 가꾸는 것이 아니라 다함께 유대감을 형성하는 시간이 되어서 즐거웠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정자1동 주민자치회는 모두가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주민들과 어우러질 수 있는 활동을 발굴할 예정이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