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여주시, 2024년 부패방지교육과 함께 청렴하고 친절한 공직문화 실천 다짐!"

2024년 여주시 모든 공직자 대상 반부패 청렴‧친절교육 실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4 [12:57]

"여주시, 2024년 부패방지교육과 함께 청렴하고 친절한 공직문화 실천 다짐!"

2024년 여주시 모든 공직자 대상 반부패 청렴‧친절교육 실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24 [12:57]

▲ "여주시, 2024년 부패방지교육과 함께 청렴하고 친절한 공직문화 실천 다짐!"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여주시는 지난 24일 청렴과 친절의 기본부터 되짚으며 더욱 견고한 청렴하고 친절한 공직문화를 확립하고자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반부패 청렴·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한 고위공직자, 승진자, 신규임용자 등 약 1,000명이 참석 했으며, 청렴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부패 없는 투명한 공직문화를 위해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과 관련한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몰입도 높은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청렴하고 친절한 행정실천의 기본을 위한 공공서비스 마인드 함양, 친절한 민원응대방안 등과 함께 공직사회 내 갑질 근절을 위한 내용이 특히 강조됐다.

아울러 여주시장을 필두로 참여한 전 직원과 함께 청렴하고 친절한 행정실천 의지를 확고히 하고자 ‘청렴·친절행정 실천’ 다짐을 통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공직자의 가장 기본 가치인 청렴과 친절을 되짚어 보며 전 직원이 다 함께 하나 되어 2년 연속 청렴도 1등급으로 청렴행정을 대표하는 여주시 공직문화를 더욱 견고히 하는 시간이었다”며, “청렴과 친절이 여주의 자랑이 될 수 있도록 올해도 친절하고 청렴한 행정을 적극 실천하여 시민여러분께 더욱 신뢰받는 여주로 거듭나도록 많은 노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