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인천사랑아카데미 교육’ 진행

가장 안전한 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한 모두의 체인지 안전 캠페인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26 [11:58]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인천사랑아카데미 교육’ 진행

가장 안전한 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한 모두의 체인지 안전 캠페인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26 [11:58]

▲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인천사랑아카데미 교육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1일 한중문화관 4층 대공연장에서 '안전모니터봉사단과 함께하는 인천사랑아카데미'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인천의 안전 도시 이미지를 홍보하고 생활 안전교육을 통한 시민 안전의식 제고를 목표로,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와 안전모니터봉사단인천시연합회, (사)인천사랑운동시민협의회가 협업해 진행됐다.

교육은 연세대학교 이태식 교수의 ‘가장 안전한 도시 인천’, 안전모니터봉사단 김진항 회장의 ‘생활 속의 안전을 지키는 방법’, 중구센터 정미영 대리의 ‘안전신문고 소개, 생활 속 안전 위해요소 신고 방법 및 신고사례’ 등의 순으로 이뤄졌다.

교육 수료 후에는 모두가 안전한 인천 만들기를 위한 캠페인(모두의 체인지 안전365 Plus up!up!up!)도 진행해 시민 개개인의 안전의식을 고취했다.

배동수 센터장은 “관계기관과 시민사회 구성원들의 지역사회 활동 동기 부여를 통해 안전모니터봉사단의 자긍심과 안전 예방 활동 전문성이 더욱 향상되길 기대한다”라며 “하늘길, 바닷길, 땅의 길을 잇는 교통요충지인 인천을 가장 안전한 도시로 구축하고 시민이 행복한 인천을 만드는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