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부천로보파크 전시관, 기획전 ‘지구를 지키는 환경박사의 모험’ 개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6 [14:03]

부천로보파크 전시관, 기획전 ‘지구를 지키는 환경박사의 모험’ 개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26 [14:03]

▲ 부천로보파크 ‘지구를 지키는 환경박사의 모험’ 포스터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부천로보파크는 부천시가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2024년 박물관·미술관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지구를 지키는 환경박사의 모험’이라는 주제로 오는 7월 2일부터 9월 22일까지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

박물관 미술관 지원사업이란 경기도 내 등록된 박물관·미술관을 지원해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배치하고 기관 활성화를 위해 특별 콘텐츠 프로그램을 지원사는 사업이다.

본 행사는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탄소중립 등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의 해결 과제를 환경미로 탐험 미션을 수행하면서 배우고, 로봇을 활용한 창의적 문제해결 학습과 미래환경 보호를 위한 나의 다짐 등 환경을 생각하는 캠페인과 체험학습이 융합된 기획전이다.

부천로보파크는 매년 환경과 로봇 기술을 문화 예술 체험 형태로 표현한 ‘특별기획전’을 개최하여 어린이 등 가족단위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부천시와 부천로보파크의 기대되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22년 미래로봇 상상화를 작품으로 제작 전시한 ‘상상에 날개달기’, 가상현실, 증강현실을 체험한 ‘가상과 현실사이’, 바다오염을 로봇으로 해결하는 ‘내가 바다를 지켜줄거야’, 국립과천과학관과 연계한 ‘싸이팝 과학원리 체험놀이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신동학 부천산업진흥원장은 “이번 기획전이 4차 산업혁명에 기반한 우리의 미래를 준비하는 세대들에게 로봇에 대한 관심과 환경보호 실천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 전시회는 로보파크 관람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체험 관람이 가능하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