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아이돌봄서비스 수기 공모전 수상

이용자 정창민 씨 우수상, 아이돌보미 손경애 씨 장려상 수상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27 [10:54]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아이돌봄서비스 수기 공모전 수상

이용자 정창민 씨 우수상, 아이돌보미 손경애 씨 장려상 수상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27 [10:54]

▲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지난 4월 아이돌보미 역량강화를 위한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여성가족부와 한국건강가정진원흥이 주관한 ‘2024년 아이돌봄서비스 수기공모전’에서 이용자 정창민 씨가 우수상, 아이돌보미 손경애 씨가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이돌봄서비스는 맞벌이 등의 사유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 정책이다.

정창민 씨는 이번 공모전에서 ‘아이돌봄서비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제목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정 씨는 “우리 가정처럼 육아에 지쳐있는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공모전에 참여했다”며 “늘 사랑으로 아이를 돌봐주시는 아이돌보미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장옥 센터장은 “천안시 부모의 양육부담 경감과 저출산 해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아이돌봄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아이를 마음 편히 믿고 맡길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대한 아이돌보미 연계 및 지원을 담당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팀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