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영주시보건소, 건강증진 원스톱 통합서비스 시행

운동, 영양, 만성질환 관리 한 번에…“건강한 삶, 보건소에서 시작하세요”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02 [09:59]

영주시보건소, 건강증진 원스톱 통합서비스 시행

운동, 영양, 만성질환 관리 한 번에…“건강한 삶, 보건소에서 시작하세요”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02 [09:59]

▲ 영주시보건소, 건강증진 원스톱 통합서비스 시행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영주시보건소는 개인별 건강수준을 파악하고 대상자 맞춤형 포괄적인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증진 원스톱 통합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보건소는 그동안 운동, 영양, 만성질환 관리 등 영역별로 제공하던 서비스를 시민 편의를 위해 건강증진 통합서비스 전략 도입했다.

이를 통해 사업 간 대상자 정보 공유 및 연계를 강화하고 통합창구 운영으로 중복절차를 간소화해 건강증진 서비스 제공 및 실적관리 등 업무 효율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이번 서비스는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로 구성된 전문인력이 혈액검사 및 신체계측을 포함한 건강검사와 기초 설문을 마치면 건강매니저를 통해 이에 맞는 건강증진계획을 수립해 필요 서비스를 연계 제공한다.

건강검사는 △혈압·혈당 검사 △체성분 측정 및 신체활동 상담 △기초 설문 및 상담으로 이뤄진다.

검사는 공복 상태에서 가능하다.

이지원 건강증진과장은 “건강증진 통합서비스 시행으로 시민의 건강행태 개선을 유도하고, 개인의 건강생활실천 의지를 향상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보건소 2층 건강증진실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