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김해시서부보건소,모기매개감염병 예방홍보 캠페인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02 [12:53]

김해시서부보건소,모기매개감염병 예방홍보 캠페인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02 [12:53]

▲ 김해시서부보건소,모기매개감염병 예방홍보 캠페인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김해시서부보건소는 7월 19일부터 8월 2일까지 장유롯데프리미엄아울렛, 롯데워터파크, 김해국제공항에서 해외유입모기매개감염병 예방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휴가철 해외 여행객의 증가와 함께 모기매개감염병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것을 대비하기 위함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리플릿 배부 및 OX퀴즈를 통해 모기매개 감염병의 기본 정보와 예방 방법을 알려주고, 모기기피제를 무료로 배부하여 올바른 기피제 사용법을 교육한다.

또한 여행지별로 주의해야 할 다양한 해외유입감염병 및 예방수칙을 안내하여 지역사회 감염병 전파차단을 도모할 예정이다.

모기매개감염병은 말라리아, 뎅기열, 지카바이러스 등의 질병이 대표적이며, 해당질병은 감염된 모기를 통해 사람에게 전파된다.

특히, 해외여행을 다녀오는 입국자들은 감염된 모기에 노출될 위험이 높아 사전 예방 조치가 필수적이다.

모기매개감염병 예방수칙은 ▲모기가 활발히 활동하는 4 부터 10월 야간활동 자제 ▲밝은색 긴 옷 착용, 기피제 사용 ▲방충망 점검 및 모기장 사용 권고 등이 있으며, 해외유입을 막기 위해 여행 전 1339, 질병관리청 누리집, 해외감염병NOW를 통해 감염병 발생정보를 미리 확인하여 사전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해외방문 후 의심증상이 발견되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신속한 검사 및 치료를 받아야한다.

특히 뎅기열 의심증상(발열, 두통, 근육통, 발진 등) 발생 시 검역소에서 무료 뎅기열 신속키트검사가 가능하며, 신속키트검사 양성인 경우 김해시보건소, 김해시서부보건소에서 무료 뎅기열 확인검사를 받을 수 있다.

신길재 김해시서부보건소장은 "모기매개감염병은 모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하절기 많은 해외여행객분들이 모기매개감염병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예방수칙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김해시서부보건소는 시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앞으로도 예방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