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김해시서부보건소,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예방접종 놀이학교 자율운영사업’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02 [12:50]

김해시서부보건소,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예방접종 놀이학교 자율운영사업’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02 [12:50]

▲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예방접종 놀이학교 자율운영사업’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김해시서부보건소는 올해 초부터 예방접종 놀이학교 자율사업을 운영했으며, 서부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 24개소 1,021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예방접종 놀이학교 자율운영’은 2023부터 진행하고 있는‘찾아가는 예방접종 놀이학교’의 확대 사업으로, 참여를 원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시나리오와 물품을 대여하여 선생님과 아이들이 의사와 간호사, 안내요원 등의 역할을 직접 진행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찾아가는 예방접종 놀이학교는 대학생 감염예방보안관과 함께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방문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아이들이 직접 역할극을 하며 예방접종 절차와 중요성을 쉽고 재밌게 인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부터 요구도를 반영하여 더 많은 기관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필요한 물품을 대여하여 자율적으로 교육할 수 있도록 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여 물품으로는 의사가운, 청진기, 체온계, 주사기모형, 예진표 등 예방접종에 필요한 물품으로 주사기는 주사침을 제거하여 대여한다.

원메이저 힐스테이트 어린이집 원장은“예방접종 놀이학교 자율운영사업을 통해 아이들이 예방접종의 절차와 감염예방수칙을 즐겁게 배웠으며, 아이들의 예방접종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줄어들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