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울산 남구, 의료급여수급권자 건강검진, 지금 바로 예약하세요!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05 [15:30]

울산 남구, 의료급여수급권자 건강검진, 지금 바로 예약하세요!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05 [15:30]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관내 의료급여수급권자의 주요 만성질환 및 건강위험요인을 조기에 발견해 건강생활습관 개선 및 사후관리로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무료 건강검진을 독려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울산 남구는 관내 의료급여수급권자의 주요 만성질환 및 건강위험요인을 조기에 발견해 건강생활습관 개선 및 사후관리로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무료 건강검진을 독려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의료급여수급권자 무료 건강검진 대상은 짝수년도 출생자로, 영유아검진(6세 미만), 일반검진(20~64세), 생애전환기 검진(66세 이상)으로 구분하고 있다.

영유아 검진은 신체계측, 발달평가, 구강검진 등 5개 분야(계측, 측정, 문진, 진찰, 교육) 24개 항목, 일반건강검진은 혈액검사, 흉부 방사선 촬영 등 11개 항목, 생애전환기 검진은 인지기능 장애, 노인 신체 기능 검사 등 6개 항목에 대해 검진한다.

건강검진을 희망 대상자는 검진 기관에 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본인 부담금 없이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남구보건소는 올해 5월부터 의료급여수급권자 건강검진에 대한 필요성을 알리고 검진을 독려하기 위해 건강검진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관련 내용은 남구보건소 암홍보실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검진의 경우 연말에 수검자가 몰려 검진 예약이 조기 마감되거나 검진에 불편함이 발생 할 수 있으니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 시기에 건강검진을 꼭 받으시고 선물과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