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합천군, 재가 치매 어르신께‘폭염안심꾸러미’전달

폭염안심꾸러미 전달하며 건강 확인과 가정내 안전 점검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12 [15:01]

합천군, 재가 치매 어르신께‘폭염안심꾸러미’전달

폭염안심꾸러미 전달하며 건강 확인과 가정내 안전 점검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12 [15:01]

▲ 합천군, 재가 치매 어르신께‘폭염안심꾸러미’전달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합천군은 7월 초복을 맞이하여 15일부터 26일까지 돌봄 사각지대 취약계층 치매어르신 120명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폭염안심 꾸러미’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하는 ‘폭염안심 꾸러미’는 치매안심센터 맞춤형사례관리팀이 직접 포장한 삼계죽, 영양죽, 미숫가루, 수분 보충을 위한 이온 음료, 냉방 물품, 인지기능 강화를 위한 퍼즐 등 1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어르신들에게 ▲약물 복약 및 영양·위생관리 확인 ▲가정 내 화재 위험성이 있는 가스, 전기, 의료기기 점검 ▲폭염대비 행동요령 및 건강수칙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합천군 치매안심센터 맞춤형사례관리팀은 독거, 고령, 부부 치매 등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치매 환자들에게 신체, 심리, 사회, 환경적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복지, 의료, 이·미용 등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리하고 있다.

안명기 보건소장은 “온열질환에 취약한 치매 어르신들이 폭염안심꾸러미로 신체기능 향상과 인지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복합적인 문제 해결이 필요한 치매 어르신들을 위해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정서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합천군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