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제천시, 어르신 근력·균형 운동 완성 프로젝트 '어·운·완' 실시

어르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보건소·용두동 건강생활지원센터 두 곳에서 추진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15 [06:22]

제천시, 어르신 근력·균형 운동 완성 프로젝트 '어·운·완' 실시

어르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보건소·용두동 건강생활지원센터 두 곳에서 추진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15 [06:22]

▲ 1기 어운완 프로그램 운영사진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제천시보건소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겪게 되는 안전사고로부터 스스로가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어르신 근력·균형 완성 프로그램인 '어·운·완'을 실시한다.

'어·운·완'은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개발한 고령층의 낙상예방과 근감소증을 예방하기 위한 생활·운동지침서로, 어르신들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며 사전·사후 근력 측정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자의 운동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제천시 '어·운·완'프로그램은 기수당 15명으로 3기수를 운영 할 예정이며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제천시보건소와 용두동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나누어 실시한다.

신청대상은 제천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65세~75세 어르신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프로그램 운영기간은 8월부터 10월까지 10주간 주 2회씩 총 20회가 진행 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보건소 건강관리과로 선착순 전화접수를 통해 이루어지며 신청 기간은 7월 15일부터 시작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운·완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여 지역 어르신들의 활력있는 건강생활실천을 통한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