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사천시, 백구(109)와 함께하는 생활밀착형 마음건강 자가검진 프로젝트 추진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16 [10:46]

사천시, 백구(109)와 함께하는 생활밀착형 마음건강 자가검진 프로젝트 추진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16 [10:46]

▲ 스티커 실제 부착 사진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사천시보건소는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자살예방과 정신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백구(109)와 함께하는 생활밀착형 마음건강 자가검진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자살 예방과 정신건강 증진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상담 및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보건소는 관내 학교, 공공기관, 병원 그리고 주요 생활 편의시설 및 근린공원(화장실) 등에 자살예방상담전화 및 정신건강검사 QR 안내 스티커를 제작·부착할 예정이다.

스티커 내 정신건강검사 QR 코드를 스캔하면 경상남도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검진 대상자별 자가진단검진 링크로 접속된다.

자가검진을 통해 자신의 현재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 시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연결된다.

170×100mm 크기로 제작된 이번 스티커를 원하는 기관이나 개인은 사천시보건소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된 스티커는 2024년 8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배부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자살위기에 처한 사람들이 더욱 쉽게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되는 것”이라며 “지역사회 내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임으로써 자살 예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