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정읍시, 장애인복지사업 평가 대비 하반기 읍면동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18 [10:26]

정읍시, 장애인복지사업 평가 대비 하반기 읍면동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18 [10:26]

▲ 장애인복지사업 평가 대비 하반기 읍면동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정읍시는 지난 17일 제2청사 정보화교육장에서 23개 읍면동 장애인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장애인복지사업평가 대비를 위한 하반기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담당자 변경으로 인한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행복e음 시스템 입력방법 안내로 담당자들의 적극적인 복지사업 추진을 위하여 마련했다.

또한 장애인복지사업평가 정량 지표인 ▲장애인 맞춤형 상담률 ▲동행상담비율 ▲장애인서비스(장애수당 등) 수급희망 이력관리 사전 신청률 ▲장애인식개선교육 실적 ▲담당자 전화모니터링 업무에 대해 행복e음 시스템 입력하는 매뉴얼을 배포하고 매뉴얼 대로 모의 입력하는 실습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정성 평가인 ▲장애인 중심 사례관리 ▲미등록 장애인 등 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 구입 업무에 대해 읍면동 담당자들의 역할 설명과 가이드를 제시하고 이에 따른 질의응답 시간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인업무 담당자들의 실무 수행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후에도 꾸준한 업무연찬으로 장애인복지 전문성 향상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들의 다양한 욕구에 맞춤형서비스를 연계하고 제공해 삶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겠다”며 “해당 부서에 평가 대비 준비를 열심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