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고성군가족센터, 가족 구성원과 가족 봉사단이 함께하는

밀착형 사회통합 프로그램 ‘고성가족, 우리 모두 함께!’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18 [10:30]

고성군가족센터, 가족 구성원과 가족 봉사단이 함께하는

밀착형 사회통합 프로그램 ‘고성가족, 우리 모두 함께!’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18 [10:30]

▲ 고성군가족센터, 가족 구성원과 가족 봉사단이 함께하는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고성군가족센터는 7월 13일 토요일 고성 관내 OOU 맨손캠핑장에서 온가족보듬사업 사례관리 대상 가족과 제3기 가족봉사단이 참여한 가운데 ‘고성가족, 우리 모두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고성가족, 우리 모두 함께!’는 2024년 고성군가족센터 신규사업 온가족보듬사업의 일환으로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된 취약·위기 가족들과 제3기 가족봉사단이 함께 하는 공동체 활동을 통해 밀착형 관계 형성을 위하여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1회기로 진행되었으며 가족 구성원과 가족봉사단이 함께하는 공동체 활동을 통해 협력과 소통 능력 증진 및 밀착형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일일 미니 캠핑과 물놀이, 부모 집단 상담, 제3기 가족 봉사단과 사례관리 대상 가정 지도(멘토링)를 통해 밀착형 관계를 맺을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

참여자 박OO(고성읍) 씨는 ‘사실 고성에 이런 곳이 있는 줄도 몰랐고, 봉사자분들이랑 함께 하니 너무 좋았다. 그리고 엄마들끼리 모여서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줘서 감사하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고성군가족센터 관계자는 “사례관리 대상 가족과 제3기 가족봉사단이 함께하여 밀착된 관계를 형성하여 사회적으로 통합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