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남원시 온열질환 주의 !! 건강한 여름나기, 이렇게 준비하세요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18 [12:12]

남원시 온열질환 주의 !! 건강한 여름나기, 이렇게 준비하세요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18 [12:12]

▲ 남원시 온열질환 주의 !! 건강한 여름나기, 이렇게 준비하세요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남원시보건소는 장마로 대기 중의 습도가 높게 유지되고 체감온도가 상승하는 무더위 속 온열질환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며 예방수칙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온열질환은 뜨거운 환경에 장시간 노출 시 두통, 어지러움, 근육경련, 피로감, 의식저하 등의 증상을 보이고, 방치 시에는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는 질병으로 열사병과 열탈진이 대표적이다.

폭염이 예고된 경우에는 ▲낮 시간대(12-17시)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시원한 곳(그늘)에 머물러야 하며, ▲규칙적으로 물을 자주 마셔야한다.

▲외출 시에는 모자나 양산, 밝고 헐렁한 옷을 입으면 예방에 도움이 된다.

보건소는 지난 5월부터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남원시에서 발생한 것으로 신고된 온열질환자는 6명으로 1년 전 같은 기간과 비교해 2배 증가했다.

사례를 보면 발생 시간은 오후 2시부터 5시 사이였으며 발생장소는 실외 작업장이 가장 많았다.

성별은 남성이 67%를 차지하고, 연령은 20대부터 90대까지 다양했다.

한용재 보건소장은 “온열질환은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 작은 실천으로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으니 예방수칙을 잘 준수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