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영도구 보건소 열린건강 교실 영양교육 호응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22 [16:14]

영도구 보건소 열린건강 교실 영양교육 호응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22 [16:14]

▲ 영도구 보건소 열린건강 교실 영양교육 호응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영도구 보건소는 지역 기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비만 예방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열린건강 교실 영양교육을 진행하여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삼희망마을, 마을건강센터,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관 등지에서 지역 기관을 이용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연령별 식사지침 △영양표시를 활용한 건강한 가공식품 선택방법 △ 식사일지를 통한 식사섭취 평가 및 개인별 식생활 실천방법 △아침식사의 중요성 등의 영양교육을 실시했다.

영양교육 참여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영양표시를 활용하여 나에게 맞는 가공식품을 선택하는 방법을 알 수 있었고, 식사일지를 작성하면서 평소의 잘못된 식습관을 확인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하며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열린건강교실 영양 교육은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영도구 관내 공공기관, 장애인복지관 등 지역 기관을 이용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보건소 영양사가 방문하여 영양 지도를 할 계획이다.

영도구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영도구 지역주민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기여하고, 비만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