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서귀포시, ‘혼디모영 걷기 챌린지’시상식 개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23 [11:24]

서귀포시, ‘혼디모영 걷기 챌린지’시상식 개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23 [11:24]

▲ 서귀포시 보건소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서귀포시는 2024년 상반기 ‘혼디모영 걷기 챌린지’가 종료됨에 따라 우수단체를 선정하고 23일, 시상식을 진행했다.

서귀포시는 올해 걷기 실천율 향상을 위해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을 활용하여 다양한 테마의 ‘탐나는 걷기 챌린지’를 운영했으며, 단체를 대상으로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혼디모영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여 종합평가 점수가 가장 높은 단체를 선발했다.

우수단체로는 동지역의 ‘좀 걷는 사람들’, 읍면지역의 ‘가세봉 오름 동호회’, ‘쉬멍 돌으멍 걷기’ 총 3개 단체가 선정됐으며, 단체별로 탐나는전 50만원을 지급하고, 우수단체의 걷기 활동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평가 항목에는 △참여자 수 △3개월간 63만 보 달성자 수 △단체 걷기 활동 등이 포함되며, 동점일 경우 참여자 수와 총 누적 걸음 수 순서로 평가했다.

하반기 ‘혼디모영 걷기 챌린지’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가족, 친구, 동호회 등)는 최소 10명 이상으로 구성하여 8월 1일부터 관할 보건소로 신청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이번 혼디모영 걷기 챌린지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걷기의 중요성과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지역 사회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