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대구-경북 학생들이 함께 독도를 배운다” 대구시교육청,‘독도지킴이리더 캠프’실시

미래의 독도지킴이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 마련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7/23 [16:01]

“대구-경북 학생들이 함께 독도를 배운다” 대구시교육청,‘독도지킴이리더 캠프’실시

미래의 독도지킴이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 마련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7/23 [16:01]

▲ “대구-경북 학생들이 함께 독도를 배운다” 대구시교육청,‘독도지킴이리더 캠프’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7월 23일부터 7월 26일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독도지킴이리더 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캠프는 대구-경북 교육청 교류사업의 일환으로 대구시교육청 독도교육 수업 실천학교 중·고 학생 20명과 경북교육청 소속 학생 20명 등 총 40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며, 국립청소년해양센터(영덕)와 울릉도·독도 일원에서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은 먼저 국립청소년해양센터에서 해양안전교육을 받고, ▲울릉도 지질트래킹, ▲해양과학기지·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 견학, ▲독도경비대와의 만남, ▲독도퍼포먼스, ▲우리들의 독도 이야기 등의 활동을 통해 독도를 제대로 이해하고 독도 수호의지를 높인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이번 체험 경험을 바탕으로 다른 학생들의 독도에 대한 이해 확산을 위해 2학기 동안 학교에서 독도 관련 학습 프로그램과 행사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학생들의 독도에 대한 이해와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영토주권 확립 의지를 높이기 위해 ▲독도 교육 범교과 학습 주제 운영 시수 10회 확보, ▲독도 교육주간 운영, ▲독도 지킴이·수업실천 학교 운영, ▲대구창의융합교육원 독도체험관 운영, ▲독도 교육연구회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캠프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이해도와 나라 사랑의 의지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육과정과 연계된 체험·참여 중심의 독도 교육이 학교에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