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제주안전체험관, 여름철 맞이 체험 콘텐츠 ‘풍성’

집중호우·태풍 등 각종 풍수해 대처 위한 다양한 콘텐츠 보강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23 [18:38]

제주안전체험관, 여름철 맞이 체험 콘텐츠 ‘풍성’

집중호우·태풍 등 각종 풍수해 대처 위한 다양한 콘텐츠 보강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23 [18:38]

▲ 제주안전체험관, 여름철 맞이 체험 콘텐츠 ‘풍성’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제주안전체험관이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풍수해 관련 대처방법을 배양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보강해 더욱 풍성한 체험거리를 마련했다.

제주안전체험관은 지진, 태풍 체험 등 각종 재난 대처요령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여름철 풍수해를 대비한 ‘침수문 개방 체험 콘텐츠’를 신규 도입해 운영에 나섰다.

침수문 개방 체험은 지하공간 등에 물이 차올랐을 때의 출입문의 수압을 단계별로 느껴볼 수 있도록 조성됐으며 고립상황 대처요령 교육도 병행된다. 집중호우 시 소방대원들이 고립된 구조대상자를 구조할 때 이용하는 티롤리안 트래버스**로 위험지역을 탈출하는 체험도 마련됐다.

또한 4D 영상관에서는 지하차도 차량 침수에 따른 대응 상황을 연출한 콘텐츠를 개발해 상영하고 있으며 움직이는 모션 시트와 조명, 바람 등 다양한 효과를 몸으로 느끼며 침수된 차량에서의 행동요령을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다.

안전체험과 더불어 여러 재난 상황과 관련된 안전 O/X퀴즈를 풀어보고 당일 교육 내용을 복기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로비 한편에 마련했다.

제주안전체험관은 집중호우 등 강수량이 많아지는 여름철 자주 발생하는 안전사고와 관련한 실생활과 밀접한 체험 콘텐츠 제공으로 체험객의 폭넓은 안전 지식을 양성하고 풍수해 대응 능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