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제28회 고성 군민상 후보자 추천 공모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24 [04:58]

제28회 고성 군민상 후보자 추천 공모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24 [04:58]

▲ 고성군청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고성군은 ‘제28회 고성 군민상’ 후보자를 오는 8월 22일까지 공모한다.

군은 문화교육, 사회봉사 효행, 체육진흥,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인재를 발굴·시상함으로써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고성 군민상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민선 8기 군정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군민들이 화합하고 집결할 수 있는 자리인 고성 군민상은 1994년 시작되어 그동안 67명이 수상하였으며, 올해 28번째를 맞이한다.

시상은 문화교육, 사회봉사 효행, 체육진흥, 지역발전 총 4개 부문에서 2명 이내로 선정하며, 특히 올해부터는 교육과 효행 부문이 추가되었다. 수상 자격은 고성군에 거주하는 군민으로서 시상 부문에 기여한 공적이 있거나 고성군에 연고가 있는 관외 거주자 중 현저한 공적이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후보자 추천 기간은 오는 8월 13일부터 8월 22일까지이고, 추천권자(실·과장, 직속 기관장, 사업소장, 읍면장, 부문별 관련 기관·단체장)의 추천서를 포함한 구비서류를 갖추어 시상 부문별 해당 부서에 방문 신청하면 되며, 심사 후 수상자에게는 ‘제42회 고성군민의 날 및 수성문화제 개회식’ 행사에서 군민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우리 지역사회와 군민을 위해 헌신한 노고를 기리고 그들의 공로를 널리 알리고자 고성 군민상을 수여하고자 한다.”라며 “모두가 공감할 수 있고 각 분야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기여하고 있는 숨은 인재를 발굴하여 추천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