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홍성군보건소, 충남형 The 안심식당 모집

7월 29일부터 8월 16일까지 신청 접수, 위생용품 및 안심식당 스티커 제공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29 [05:57]

홍성군보건소, 충남형 The 안심식당 모집

7월 29일부터 8월 16일까지 신청 접수, 위생용품 및 안심식당 스티커 제공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29 [05:57]

▲ 홍성군보건소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홍성군보건소가 감염병에 취약한 식사문화 개선과 생활방역 강화를 위해 ‘충남형 The 안심식당’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7월 29일부터 8월 16일까지이며, 안심식당은 ▲덜어 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인 수저 관리 ▲조리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 지정기준을 준수하는 일반음식점 및 휴게음식점(일반식사 제공)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업소에 대한 현장점검을 통해 적합 여부를 확인한 후 최종 지정되며, 신규 지정업소에는 안심식당 스티커와 최대 14만원 상당의 위생용품이 지원될 예정이다.

안심식당 지정 신청은 홍성군 홈페이지 공고사항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작성한 후 홍성군보건소 보건행정과 위생팀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유승용 위생팀장은 “안심식당 지정업소 확대를 통해 식사문화를 개선하고 군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외식환경을 조성하겠다.”라며“관내 음식점 영업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홍성군에는 2020년부터 총 265개소가 안심식당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네이버와 카카오맵 등에서 기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군은 기존 안심식당의 지정기준 이행 여부를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1회 위반 시 경고, 2회 위반 시 지정 취소 등의 조치를 통해 안심식당의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