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계룡시, 건강한 돌봄놀이터 운영 나서··· 신나게 놀았는데 키가 컸어요!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신체활동을 통해 아동비만 예방 목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30 [10:10]

계룡시, 건강한 돌봄놀이터 운영 나서··· 신나게 놀았는데 키가 컸어요!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신체활동을 통해 아동비만 예방 목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30 [10:10]

▲ 계룡시, 건강한 돌봄놀이터 운영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계룡시는 8월 한 달간 계룡시어린이급식지원센터와 함께 금암초등학교 돌봄교실 1, 2학년생 50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돌봄놀이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건강한 돌봄놀이터는 건강한 아동기 성장환경 조성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신체활동 증가 등 건강생활습관과 아동비만예방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하는 아동비만 예방사업이다.

돌봄놀이터에서는 참여아동을 대상으로 매주 놀이형 영양교육과 신체활동 놀이 등 비만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프로그램 전후 대상자 전원 신체계측 및 설문조사를 통해 아동 비만율 과 식습관 개선율을 평가할 계획이다.

놀이형 영양교육은 계룡시어린이급식지원센터와 협업하여 ▴식품구성자전거 ▴채소 알아보기 ▴영양표시 성분 알기 ▴건강 간식 만들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체활동은 보건소 운동처방사의 지도하에 장애물 달리기, 한궁, 윷놀이 등 놀이형 신체활동 중심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올해 상반기 계룡시 체육회와 함께 두마초등학교 학생 54명을 대상으로 12주간 건강한 돌봄놀이터를 운영한 결과 참여자 비만율은 줄고 식생활 습관도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다. 프로그램 만족도는 94%로 나타났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아동기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적당한 신체활동을 통해 성장기 아이들이 비만 예방은 물론 보다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