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유성구, 노인의 건강과 마음을 돌보다!

구-체육회 협력, 5가지 운동 프로그램 운영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30 [15:14]

유성구, 노인의 건강과 마음을 돌보다!

구-체육회 협력, 5가지 운동 프로그램 운영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7/30 [15:14]

▲ 30일 대한노인회 유성지회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 건강 돌봄 사업인 「돌봄학교-운동교실」 탁구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대전 유성구는 유성구체육회와 협력하여 12월까지 대한노인회 유성지회 등 5개 장소에서 노인건강돌봄사업 '돌봄학교-운동교실'을 운영한다.

'돌봄학교-운동교실'은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근력스트레칭, 탁구(대한노인회 유성지회) ▲실버댄스(유성종합스포츠센터) ▲라인댄스(대동보건진료소) ▲실버체조(명성교회, 한밭교회) 등 유산소 및 근력운동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유성구 사회돌봄과 또는 유성구체육회로 문의하면 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작년 7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노인을 대상으로 의료, 돌봄, 요양 서비스 등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돌봄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노인들이 자신이 살던 곳에서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통합돌봄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증가하는 고령인구의 지역사회 지속 거주 욕구를 존중하기 위해 지역 내 유휴 공간을 활용해 노인들이 모여서 활동할 수 있는 장소와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