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청도군, 無 더위~!! 청도읍 시원한 여름나기 선풍기 지원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8/01 [17:08]

청도군, 無 더위~!! 청도읍 시원한 여름나기 선풍기 지원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8/01 [17:08]

▲ 청도읍 시원한 여름나기 선풍기 지원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청도군 청도읍 맞춤형복지팀은 지난 25일 맞춤형통합서비스 지원사업으로 폭염취약계층 40세대를 발굴하여 여름철 냉방용품(선풍기)을 전달했다.

24년 여름철 평균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확률이 50%이상, 이상고온 발생 일수가 평년보다 많을 확률이 50% 이상으로 전망됨에 따라 경제적 어려움으로 냉방용품이 구비되지 않았거나 오래되어 고장이 잦은 선풍기를 사용 중인 관내 폭염 취약계층에 선풍기를 지원하여 폭염에 대비하고 연일 지속된 무더위 속에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를 추진하고자 진행됐다

또한 선풍기 전달가구 방문 시 방충망 훼손여부를 확인하여 3가구에 대하여 생활민원 바로 처리반에서 새 방충망으로 교체하여 밤에도 창문을 열고 있을 수 있도록 조치 했다.

청도읍은 복지도우미(1세대 1공무원 결연)를 운영하며 지정세대에 가정 방문 시 쿨매트를 전달하며 안부확인 및 폭염대비 행동요령, 야외활동 자제 등을 홍보하여 여름철 무더위 등 폭염피해에 취약한 계층을 선제적 발굴에 노력하고 있다.

선풍기를 지원받은 어르신은 “이번 여름 유난히 더워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선풍기를 받아서 정말 감사하고 덕분에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용부 청도읍장은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시점에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과 지역 소외계층에 더욱 관심이 필요하다,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