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최영일 순창군수, 장애인복지관 찾아 보양식 배식 봉사활동 참여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8/06 [13:36]

최영일 순창군수, 장애인복지관 찾아 보양식 배식 봉사활동 참여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8/06 [13:36]

▲ 최영일 순창군수, 장애인복지관 찾아 보양식 배식 봉사활동 참여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최영일 순창군수와 손종석 군의회 의장, 군의원들은 지난 6일 순창군장애인복지관 찬누리 식당을 찾아 장애인과 보호자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보양식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배식 봉사는 민선 8기 출범 2주년을 맞아‘군민 모두가 행복한 순창’이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소통행정을 중시하는 최 군수의 군정 방침에 따라 장애인복지관에 추진됐다.

이날 최 군수는 무더위에 지친 장애인과 보호자들에게 정성이 담긴 보양식을 직접 배식하며 안부를 살피고 복지관 종사자들을 격려하며 관계자에 대한 감사 인사도 잊지 않았다.

복지관 참여자는“순창에 장애인복지관이 생기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참여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면서“오늘은 군수님이 직접 배식을 해주셔서 너무 고맙고 맛있게 잘 먹었다”고 말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지난해보다 유독 무더운 여름 장애인 가족 모두가 건강하게 여름나기를 기원하며, 순창군은 장애인복지관 운영을 통해 지역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면서“장애인과 당사자 가족이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장애인복지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장애인복지관은 ▲직업적응훈련(꿈자립반, 꿈나래반)▲평생교육(힐링활력교실, 신나는 노래교실, 행복공예, 제과제빵 등)▲문화여가사업(문화탐방 나들이 등)▲생활스포츠(탁구, 수영, 파크골프 등)▲재활운동실(신체활동과 운동기구를 이용한 재활운동)▲사례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