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김제시립도서관, 북스타트 책꾸러미 택배로 보내드려요

관내 0세부터 7세까지 집에서 받아보는 책꾸러미 배부 무료택배 서비스 운영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8/07 [09:06]

김제시립도서관, 북스타트 책꾸러미 택배로 보내드려요

관내 0세부터 7세까지 집에서 받아보는 책꾸러미 배부 무료택배 서비스 운영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8/07 [09:06]

▲ 김제시청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김제시시립도서관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북스타트 책꾸러미를 집에서 받아 볼 수 있는 무료 택배 배부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책꾸러미는 ▲베이비(18개월까지), ▲플러스(19개월부터 35개월), ▲보물상자(36개월부터 7세) 총 3단계로 나눠 김제에 주소를 둔 영유아 아이들이라면 모두 받을 수 있다.

기존 직접 도서관에 방문을 통해서 배부받았지만 온라인 신청을 통해 이제는 집에서 책꾸러미 택배를 받아 볼 수 있다.

물론, 기존과 같이 도서관에 방문해 수령하는 것도 가능하다.

책꾸러미 택배 배부 신청은 오는 11월까지 가능하며 신청 시간차에 따라 ▲1차(9월 발송), ▲2차(11월 발송), ▲3차(12월 발송) 3차례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신청방법은 김제시립도서관 아동실로 전화해 수령가능 여부 확인 후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등본과 함께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책꾸러미는 우리 아이들이 책을 쉽고 편하게 접해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번 무료 택배 서비스를 통해 그동안 책꾸러미를 받지 못한 아이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