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통영시가족센터, 클라이밍 체험프로그램 ‘하이(High) 클라이밍’실시

시원한 여름방학을 위한 실내스포츠 체험프로그램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8/07 [10:46]

통영시가족센터, 클라이밍 체험프로그램 ‘하이(High) 클라이밍’실시

시원한 여름방학을 위한 실내스포츠 체험프로그램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8/07 [10:46]

▲ 통영시가족센터, 클라이밍 체험프로그램 ‘하이(High) 클라이밍’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통영시가족센터는 지난 3일 센터 내 1층 클라이밍존에서 초등학생 대상 클라이밍 체험프로그램 ‘하이(High) 클라이밍’을 실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중 매주 토요일(17일 제외)에 실시할 예정이며, 안전장비 착용 및 기본 동작 교육, 클라이밍 체험활동을 통해 아동의 자신감 향상 및 전인적 성장 촉진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클라이밍 체험프로그램은 관내 클라이밍 동호회‘통영 락 클라이밍 클럽(TRC)’소속 전문강사가 교육 및 실습을 진행하며, 등반 및 안전장비를 무상 대여하여 안전한 체험활동이 되도록 철저히 준비했다.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처음에는 무서웠지만 강사님과 친구들이 응원해주어 끝까지 올라가니 정말 뿌듯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동행한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클라이밍 체험을 해보며 자신감을 얻고 뜻깊은 방학생활을 보내어 너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통영시 관계자는 “여름방학은 학생들이 학기 중에 하지 못했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아동 및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한 성장기를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통영시가족센터는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가족복지서비스 전문기관으로 건강가정과 다문화가족 지원을 위한 가족사업, 가족상담, 가족돌봄, 아이돌봄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문의는 통영시가족센터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