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거제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건강생활실천 워크북 이벤트 진행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8/12 [15:29]

거제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건강생활실천 워크북 이벤트 진행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8/12 [15:29]

▲ 건강생활실천 워크북 이벤트 진행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거제시보건소는 9월 첫째주 ‘2024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건강생활실천 워크북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에는 시민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인식개선과 건강생활실천 행동 변화를 위한 생애주기별 홍보와 캠페인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건강생활실천 워크북 활동은 생활터(어린이집 등) 중심으로 어려서부터 건강한 생활습관 확립을 위한 행동 변화는 물론 부모(3040세대)들에게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한 생활수칙 실천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워크북 활동에는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 등 올바른 생활습관을 담은 그림일기 그리기와 9월 한달동안 건강생활실천(운동, 식습관, 물마시기 등)을 격려하고 동기부여하는 포도송이 칭찬스티커 활동이 포함된다.

레드서클캠페인 기간 동안(9월) 건강생활을 실천한 건강생활실천 워크북은 10월 1일부터 18일까지 보건소 심뇌혈관질환상담실로 방문하여 선물을 수령하면 된다.(선착순 100명 한정)

워크북은 8월 21일부터 30일까지 보건소 2층 심뇌혈관질환상담실을 방문하면 수령 가능하다.

거제시보건소 김영실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워크북 이벤트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과 실천방법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어린시절부터 건강한 생활습관을 키워주기 위한 이벤트로 학부모님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건강생활실천 워크북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상담실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