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김해시서부보건소,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8/13 [08:52]

김해시서부보건소,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8/13 [08:52]

▲ 김해시서부보건소,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김해시서부보건소는 응급상황에 대한 올바른 대처·관리 능력향상을 위해 8월 12일(월) 보건소 3층 세미나실에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응급처치 교육은 권역응급의료센터 삼성창원병원 응급의학과 교수와 응급구조사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법정의무교육 대상자, 자동심장충격기(AED) 관리책임자 및 일반 시민 등 180여 명을 대상으로 8월 14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실시한다.

교육 내용으로는 성인 및 영유아 심폐소생술을 비롯한 응급처치 방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시민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적절한 이론 교육과 함께 마네킹을 이용한 실습 위주 방식으로 진행된다.

심폐소생술 응급처치교육의 법정 의무교육 대상자는 △자동심장충격기 의무설치기관 및 산업체 안전관리책임자 △구급차 운전자 △보건교사 △유치원 교사, 보육교사 △체육지도자 등으로 2년에 1회 이상 반드시 교육을 받아야 한다.

법정의무 교육 대상자 외에도 의료기관이나 요양시설 관계자 및 일반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 수료자에게는 교육 과정에 따른 수료증이 발급된다.

신길재 서부보건소장은 “심정지는 일상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발생하고 있어 응급상황에 대비한 응급처치 교육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응급상황 발생시 적극적인 자세로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서부보건소에서는 낮시간 참여가 어려운 시민을 위해‘야간 심폐소생술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청 방법은 김해시청 대표누리집에서 온라인 접수로 가능하다.

기타 사항은 서부보건소 보건관리과 의약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