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울주군시설관리공단 남부노인복지관, 서생지역아동센터에서 [발리골공방] 수제작품 전달

노인사회참여지원사업 발리골공방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8/13 [16:48]

울주군시설관리공단 남부노인복지관, 서생지역아동센터에서 [발리골공방] 수제작품 전달

노인사회참여지원사업 발리골공방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8/13 [16:48]

▲ 남부노인복지관 발리골공방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울주군시설관리공단 남부노인복지관이 13일, 서생지역아동센터에서 발리골공방 봉사단원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제작품(장식대, 정리함, 1인 테이블 등 총 12점) 전달식을 진행했다.

발리골공방 봉사단은 노인사회참여지원사업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손수 만든 작품을 울주군 지역사회 내 사회복지시설에 직접 전달함으로써, 긍정적인 노인상을 확립하고 봉사단 어르신에게는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발리골공방 단원 대표 박부길 어르신은 “직접 자르고, 붙이고, 색칠을 한 수제 목공작품을 아이들이 있는 공간에서 사용하게 되어서 진심으로 기쁘다. 아동센터에서 잘 활용되면 좋겠다.”고 말했으며, 함께 참여한 발리골공방 어르신 모두 한 목소리로 기쁨의 뜻을 전했다.

한편, 남부노인복지관 조덕행 관장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기를 바란다. 또한 남부노인복지관에서는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건전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울주군시설관리공단 남부노인복지관의 노인사회참여지원사업은 발리골공방, 시니어홍보단, 우쿨렐레악단, 정(情)담은화원으로 4개의 자원봉사단으로 운영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