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늘봄학교’ 시범운영 성료...”아동 안전을 위한 교육기부와 사회공헌의 새 모델“ 시도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8/14 [13:18]

한국보건복지인재원, ‘늘봄학교’ 시범운영 성료...”아동 안전을 위한 교육기부와 사회공헌의 새 모델“ 시도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8/14 [13:18]

▲ 늘봄학교에 참여한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출처=한국보건복지인재원)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 한국보건복지인재원(원장 배금주, 이하 인재원)은 8월 초 충청북도의 한 초등학교에서 2주간 진행된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시범운영했으며 이를 구체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늘봄학교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아동 돌봄 서비스로 학생들이 방과 후 시간을 안전하고 유익하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여 아동 돌봄의 공백을 메우고, 학부모들의 부담을 줄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인재원은 보건위생교육과 재난안전교육 두 가지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일상에서의 건강관리와 재난 발생 시의 대처법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안전에 대한 의식과 실천 능력을 크게 향상시켰다.

 

□ 인재원의 아동안전 7대 교육영역은 아이들이 안전 의식을 기르고 다양한 상황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전국단위로 구성된 강사풀을 활용하여 학교의 요청에 따라 강사들을 직접 파견하여 현장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 아동안전 7대 교육영역 : 보건위생교육, 재난안전교육, 교통안전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인터넷 안전교육, 응급처치 교육, 성폭력 예방교육

 

□ 한국보건복지인재원 배금주 원장은 “늘봄학교 프로그램과 아동안전 교육은 단순히 돌봄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기관의 사업과 연계된 교육기부 활동을 구체화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kisnews0320@naver.com 

이영진 기자
kisnews0320@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