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안동시, 공공형 지식산업센터 및 바이오 · 백신 오픈 이노베이션센터 건축설계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8/15 [13:46]

안동시, 공공형 지식산업센터 및 바이오 · 백신 오픈 이노베이션센터 건축설계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8/15 [13:46]

▲ 안동시, 공공형 지식산업센터 및 바이오 ‧ 백신 오픈 이노베이션센터 건축설계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안동시는 8월 14일 시청 웅부관 소통실에서 안동시, 공공형 지식산업센터 및 바이오 · 백신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 건축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설계 공모를 통해 최종 당선된 공진 건축사사무소와 리가온 건축사사무소의 출품작을 본격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시 관계자, 외부전문가 등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업 추진계획과 주요 검토사항을 공유하고 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안동시 공공형 지식산업센터는 경북 바이오 2차 일반산업단지 내 11,000㎡의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8,000㎡로 30개의 기업체가 입주할 수 있는 집합건축물로 준공되며, 제조업 등의 기업입주 공간과 경북바이오일반산업단지통합관리사무소 등이 구성될 계획이다.

바이오·백신 오픈이노베이션센터는 경북 바이오 2차 일반산업단지 내 6,290㎡의 부지에 지상 3층 연면적 4,029㎡로 지역특화산업인 바이오·백신분야 창업 및 벤처기업 입주공간과 연구실험실로 구성될 예정이다.

두 센터 모두 2025년 4월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2026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경북바이오일반산업단지 내 두 센터를 설립해 안동시 중소기업 입지의 중심지 역할을 수행하는 기업혁신파크로 조성하고, 인근에 위치한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다이텍연구원,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 등과 연계를 통한 산-학-연 협력 핵심 거점으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