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고성군 고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찾는 소식통, 움직이는 복지관’ 운영

삶의 활력을 실어나르는 이동복지관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8/28 [10:14]

고성군 고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찾는 소식통, 움직이는 복지관’ 운영

삶의 활력을 실어나르는 이동복지관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8/28 [10:14]

▲ 고성군 고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찾는 소식통, 움직이는 복지관’ 운영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고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7일 동외마을경로당에서 2024년 고성읍 나눔뱅크 경남공동모금회 배분사업의 일환으로 ‘행복찾는 소식통, 움직이는 복지관’을 운영했다.

해당 사업은 위축된 지역사회 경로당을 찾아 보건 상담 및 복지 정책 홍보 등 현장 중심의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동외마을경로당에서는 2024년 다섯 번째로 운영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혈압 측정 및 보건 상담을 통한 보건·복지서비스 외에도 기분 UP 스트레칭, 두피·손마시지 등 다양한 체험이 제공되었으며, 고성읍적십자봉사회에서 제공한 장수국수 또한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참여 어르신들은 “국수와 떡 등 차려진 모든 음식이 맛있고, 나이 든 우리를 생각해 주는 마음이 너무 감사하다.”며 “오늘 배운 체조와 마사지도 틈틈이 실천해 건강하게 생활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옥 읍장은 “더운 날씨에도 참여해 주신 어르신들과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행복찾는 소식통, 움직이는 복지관’ 사업은 8월 동외마을 방문 이후 9월에는 송학 마을을 방문해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