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함양농식품 미국 LA 페이스샵 수출 선적

2일 산양삼 가공품·여주환 등 22품목 76만 달러 규모 선적, 올해 두 번째 수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9/02 [15:10]

함양농식품 미국 LA 페이스샵 수출 선적

2일 산양삼 가공품·여주환 등 22품목 76만 달러 규모 선적, 올해 두 번째 수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9/02 [15:10]

▲ 함양농식품 미국 LA 페이스샵 수출 선적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함양군은 2일 안의면에서 진병영 함양군수, 김윤택 함양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수출관계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농식품을 미국 LA에 수출하는 선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선적한 제품은 산양삼가공품, 여주환, 도라지청, 즙류, 청국장가루, 생강착즙원액, 부각 등 9개 업체 22종 농식품 76만 달러 규모로 미국 LA 갤러리아백화점 내 위치한 함양군 페이스샵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수출에 참여한 9개 업체는 △(주)함양산양삼, △지산식품 △지리산홍화인, △정가네식품, △진앤진푸드, △그농부, △용추골된장집, △지리산다원, △지리산마천농협이다.

한편 함양군은 2016년부터 8년간 미국 LA에 함양군 페이스샵을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수출품목을 발굴해 매년 연간 6억 원 이상의 규모로 꾸준한 수출을 이뤄내고 있으며, 이번 수출선적은 지난 5월 10개 품목의 16만 달러 규모의 수출에 이은 올해 두 번째 수출이다.

진병영 함양군수는“함양군과 함양농식품수출진흥협회, 함양군 페이스샵이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수출 판로 확대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것이 이번 수출 선적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 함양농식품의 수출 활성화와 수출업체의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국가별로 유행을 파악하여 맞춤형 마케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