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인천TP, 5년 연속 ‘최우수 공동훈련센터’ 선정

2023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성과평가에서 ‘S등급’ 받아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9/05 [07:45]

인천TP, 5년 연속 ‘최우수 공동훈련센터’ 선정

2023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성과평가에서 ‘S등급’ 받아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9/05 [07:45]

▲ 이완석 인천TP 디자인사업단장(오른쪽)이 지난 4일 고용노동부 주최 ‘Best CHAMP Award 2024’에서 최우수 공동훈련센터 선정패를 수상하고 있다.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지난 4일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Best CHAMP Award 2024’에서 5년 연속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최우수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은 교육 인프라와 역량을 갖춘 공동훈련센터를 통해 중소기업 재직근로자에게 양질의 직무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고용노동부는 매년 ▲훈련과정의 적정성 ▲전담 인력의 전문성 ▲훈련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인천TP는 2019년부터 인천디자인교육센터 운영을 통해 ▲디자인 기획 ▲모델링 설계 ▲마케팅 전략 등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고숙련 디자인 실무교육을 전액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5년째 우수기관 자격을 유지하고 있다.

인천TP 관계자는 “인천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비롯해 인천시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5년 연속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디자인 경쟁력 제고와 디자인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디자인교육센터는 올해 AI, 클라우드, 인포그래픽 등 최신 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직무교육을 신설하고, 특히 인천시의 예산 지원을 통해 ▲고용보험 미적용자 지원 ▲교육장 환경 개선 등 교육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디자인 직무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인천디자인교육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