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진천군 기업체, 따듯한 명절 위한 나눔 실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18:06]

진천군 기업체, 따듯한 명절 위한 나눔 실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9/06 [18:06]

▲ 동시식품 기탁식 사진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동서식품(주) 진천공장은 6일 추석 명절을 맞아 진천군청을 방문해 백미 4천kg(1천300만 원 상당)을 전달했다.

동서식품은 2015년부터 매년 명절마다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백미를 기부해 이웃사랑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있으며, 장학재단 운영, 초등학교 도서관 도서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광수 대표는“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기쁜 뜻으로 기부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며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같은 날 ㈜수정케미칼(대표 장수정, 조정숙)도 성금 일천만 원을 전달했다.

문백면에 있는 ㈜수정케미칼은 중부권 내 최대 하수ž정수ž폐수처리 약품제조 업체로 유기, 무기 화학 약품을 비롯한 각종 환경 약품, 도내 유일 폴리염화알루미늄(PAC), 황산알루미늄(Alum) 생산능력:(5만t/년)을 갖추고 있으며, 다년간 축적된 풍부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각종 특성에 맞는 제품을 연구 개발을 이어오고 있다.

장수정 대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고자 성금을 기탁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기탁된 백미와 성금은 충청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