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평택시 통복동 주민자치회, ‘제1회 주민총회’ 개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9/09 [14:58]

평택시 통복동 주민자치회, ‘제1회 주민총회’ 개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9/09 [14:58]

▲ 평택시 통복동 주민자치회, ‘제1회 주민총회’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평택시 통복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6일 통복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제1회 통복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통복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전환된 이후 처음 개최된 주민총회로 정장선 평택시장, 국회의원, 시의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해 통복동 주민들이 참석했다.

주민총회는 주민들이 직접 발굴한 지역 문제를 논의하고 공유하는 공론의 장으로, 이번 총회에서는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 2025년 주민참여예산 제안 사업 설명 및 투표 결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앞서 8월 28일부터 9월 4일까지 시행한 사전 온·오프라인 찬반투표를 통해 사업의제 5개가 과반수 찬성으로 의결돼 2025년 추진할 사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사업으로는 △우리의 전통장 나누기 △어르신을 위한 사진과 장수 지팡이 △우리집에 119가 있어요 △찾아가는 주민 공론장 △통복천 벚꽃축제 개최 등이다.

구문환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에 참여하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을 위한 사업을 적극 발굴해 더욱 살기좋은 통복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의재 통복동장은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애쓰신 주민자치 위원들과 투표에 참여한 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선정된 사업을 잘 추진해 주민 삶에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