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대구서부도서관,‘향토문인작품 독후감상문’공모 기간 연장

향토문인작품의 가치를 알리고 더 많은 참여기회 제공 위해 9.30까지 공모 기간 연장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9/11 [12:32]

대구서부도서관,‘향토문인작품 독후감상문’공모 기간 연장

향토문인작품의 가치를 알리고 더 많은 참여기회 제공 위해 9.30까지 공모 기간 연장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9/11 [12:32]

▲ 대구서부도서관,‘향토문인작품 독후감상문’공모 기간 연장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대구서부도서관은 초·중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하고 있는 ‘향토문인작품 독후감상문’공모 기간을 당초 9월 20일에서 9월 30일까지로 연장한다.

참가 희망자는 향토문인작품 부문별 지정 도서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고, 도서관 누리집에서 참가신청서와 독후감상문 양식에 맞춰 작성 후 이메일 및 우편(2층 종합자료실)으로 제출하면 된다.

초등부 지정도서는 ▲강태풍 실종사건(박채현), ▲다람쥐 똥(정호승), ▲약밤나무의 백 년 이야기(김상삼), ▲팽이 도둑(서정오), ▲휴머노이드 할매(류정희) 등 5종이며, 중등부 지정도서는 ▲등신불(김동리), ▲딜리터(김중혁),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이문열), ▲운수 좋은 날(현진건), ▲페퍼민트(백온유) 등 5종이다.

대구의 초등학생 3~6학년 및 중학생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중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초등·중등 각각 최우수상(교육감상), 우수상(교육장상), 장려상(서부도서관장상) 등 상장과 소정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종합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숙 관장은 “향토문인작품의 가치를 알리고, 더 많은 학생들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공모 기간을 연장하게 됐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