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부산중앙도서관, 나만의 색깔과 이미지 브랜딩 찾아준다

‘퍼스널 컬러로 나만의 이미지 브랜딩하기’프로그램 운영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09:00]

부산중앙도서관, 나만의 색깔과 이미지 브랜딩 찾아준다

‘퍼스널 컬러로 나만의 이미지 브랜딩하기’프로그램 운영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9/13 [09:00]

▲ 부산교육청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은 오는 10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매주 수요일 중앙도서관에서 서부교육지원청 관내 교직원과 학부모 120여 명을 대상으로 ‘퍼스털 컬러로 나만의 이미지 브랜딩하기’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지역주민들에게 인문학 프로그램을 제공해 교육가족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했다.

강의는 이미지앤컬러 브랜딩센터 김효선 대표가 퍼스널 컬러 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을 찾고, 퍼스널 컬러와 골격을 활용해 TPO에 맞는 이미지를 브랜딩하는 법을 알려준다.

10월 10일은 ‘퍼스널 컬러의 중요성’으로 첫인상의 여러 가지 법칙과 컬러의 중요성 및 활용에 대해 알아보고 퍼스널 컬러 개별 진단을 통해 나에게 어울리는 색을 찾아 개성을 표현한다.

10월 17일은 ‘사계절 퍼스널 컬러 알아보기’로 사계절 퍼스널 컬러 이미지와 그 활용 방법을 살펴보고 각자의 골격진단 테스트를 통해 개인의 골격진단 분석도 알아본다.

10월 24일은 앞서 배운 ‘골격진단 분석’으로 각 골격별 특징과 그에 어울리는 스타일링을 알아보고 개인이 지닌 휴먼컬러를 체크한다.

마지막으로 10월 31일은 ‘패션 인문학과 컬러 이미지’로 패션과 인문학의 관계, 컬러와 이미지, 컬러와 골격을 바탕으로 나만의 스타일보드를 완성한다.

참가 희망자는 9월 19일부터 부산광역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신용채 중앙도서관장은 “강의를 통해 퍼스널 컬러를 활용해 업무적 전문성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배우고, 내·외면이 건강한 셀프 브랜딩 상승효과를 발휘하는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